본 약관에 동의하셔야 검진 결과 등록 및 추가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오니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재)한국의학연구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OOO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OOO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의 건강검진 예약, 검진결과 조회서비스, 건강정보, 커뮤니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OOO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OOO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③ "고객사" 라 함은 회사와 기업 단위 서비스 계약을 통하여 제휴가 된 기업으로서 기업이 회사에서 실시하는 기업 전문 프로그램으로 권리와 의무를 보유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이 OOO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사번"이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이 OOO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해당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고유한 일련번호 또는 기호, 문자 등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검진기관"라 함은 OOO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의료기관을 말합니다.
⑧ "검진대상자"라 함은 회원의 소속중인 고객사에서 실시하는 기업 전문 프로그램에서 허용한 검진 예약 가능한 가족 등(배우자, 부모, 형제, 자매, 기타 등)을 대상자라고 합니다.
⑨ "퇴직"이라 함은 회원이 소속된 고객사의 임직원 직위를 상실하게 되는 되는 행위를 말한다.
⑩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 내 수정 약관의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약관 수정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 최소 7 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단, 수정 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 회사는 제12조 제1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효력 발생일 최소 30 일 이전에 해당 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30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OOO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①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OOO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 내 개별서비스 운영정책(해당 시)에 따릅니다. 오해의 소지를 피하기 위해 부연하자면, 회사는 각각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운영정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 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OOO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OOO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 또는 검진기관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OOO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OOO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기업(이하 "고객사")은 서비스 제휴 계약에 따라 서비스에 검진대상자로 등록되며, 대상자가 사전에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검진대상자로 등록됩니다.
제7조 (고객사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의 소속된 기업이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종료할 경우 자동으로 해당 회원은 회사와 회원이 소속된 기업 간에 계약 사항으로 제공하는 검진예약 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단 상기 제1항의 경우에도 회원은 회사와 소속 기업과의 계약 사항과 관계없이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OO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환불 및 취소 규정)
①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결제의 취소 및 기타 구매 취소를 요청한 경우, 취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이내에 PG사에 요청하여 환불 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PG사 등의 상황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에서 건강검진 예약 과정에서 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단 건강검진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합니다.
③ 건강검진 예약 취소를 희망할 경우, 경우에 따라서는 검진기관으로부터 수령받은 물품에 대해서 검진기관 등으로 반환 등의 행위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기 예약신청 후 취소한 검진기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고객사에서 퇴직처리 적용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 부터 건강검진 예약 과정에서 진행 중인 예약 건은 자동 취소 처리되며, 회원과 관계된 검진대상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건강검진을 실시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 4항에서 발생되는 회원의 결제규정은 1항, 2항과 동일합니다.
⑥ 회사는 4항에서 건강검진을 진행 후 발생되는 비용은 퇴직처리 적용하는 날을 기준으로 비용이 적용됩니다.
제3장 회원제도
제9조 (회원가입 등)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11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0조 (휴면계정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② 12개월 이상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별도 관리되어 OOO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며,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 회원이 등록한 가장 최근의 휴대 전화번호, 이메일 등으로 휴면계정 전환 예정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분리 보관하고 있던 회원계정 및 회원정보를 파기하고 회원계정을 탈퇴 처리합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이 소속된 기업에 퇴직 또는 고객사의 효력이 상실되는 경우 OOO 서비스 회원 자격이 상실되는 것은 아닙니다.
1. 회사와 기업 간의 계약이 종료되어 회원이 소속된 기업의 소속 자격을 상실하거나 기업의 요청이 있더라도 회원이 기업 소속 자격으로 이용한 검진 결과 등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 내역은 회원이 별도의 거부 의사를 밝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보유 및 이용 가능합니다.
② 단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OOO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본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OO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조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 또는 회원 자격 정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회원 자격상실 또는 회원 자격정지 통보일로 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제6조 제4항에 따라 기업 소속 자격을 보유한 회원은 소속 기업 자격의 상실 후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회사와 소속 기업 간 계약에 관련 조항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따릅니다.
⑤ 회원 탈퇴 시에는 회원 탈퇴 전 이용 정보 등은 재가입하여도 복원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와 함께 영구히 삭제됩니다. 단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기타 명의도용 등의 불법적인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고객에 대한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가 고객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고객 전체에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상기 제 1 항에서 명시한 방식 대신 서비스 웹사이트에 7 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한 변경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의 통지 사항을 수신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유선 전화번호 등)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OOO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OOO 서비스 및 검진기관 이용에 필요한 정확한 신상정보나 자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부 또는 전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장 정보의 관리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등록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이 이를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그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OOO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OOO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OOO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통지방법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장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OOO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OOO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①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확정하여 추천하지 않으며 권고사항으로 안내합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OOO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OOO 서비스에서 본인 인증, 아이디/비밀번호 등록을 해야 합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실명, 휴대폰 번호의 변경이 생긴 경우에는 즉시 OOO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다만, OOO 서비스에서 회원정보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변경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OOO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광고주에 의해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OOO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위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또는 본 약관 1부 제13조 제2항의 사유로 OOO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OOO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OOO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OOO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OOO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합니다.
② 회사는 OOO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책임제한)
① 회사에서 제공되는 건강 관련 콘텐츠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으로써, 어떠한 경우라도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 관련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한국의학연구소(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이 지침”이라 한다.)을 수립․공개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건강검진, 기타 추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목적 개인정보항목 비고
필수 선택
회원가입 회원가입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동일인식별정보(CI), 유선전화(집 전화번호)
본인인증 본인인증 조회 이름,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정보, 이동정보통신사 및 휴대전화번호, 휴대폰이나 아이핀을 통한 본인 인증 시 수집되는 CI/DI 값 등 회원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식별자 정보
검진정보 검진 대상자 등록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검진자 이메일,
검진관리 검진 결과상담 성명, 생년월일, 요청사항(복용약, 병력)
검진 예약,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요청사항(복용약, 병력)
검진결과 조회 이름, 생년월일, 본인확인정보(C.I)
1:1 문의 서비스, 오류, 제안, 기타문의 등 이름, 이메일
②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③ 회사와 한국의학연구소 서비스 이용 관련 계약 관계에 있는 기업의 소속 임직원은 한국의학연구소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하여 통합로그인, 사번, id를 통해 한국의학연구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유선 등을 통한 상담 과정에서 홈페이지, 메일, 전화, 문자 등의 방법으로 해당 개인정보를 직접 수집합니다.
②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홈페이지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건강검진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한국의학연구소는 정보주체 이외의 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한국의학연구소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내역을 서면등의 방법으로 연 1회 이상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처리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①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청구서 및 계산서 발송, 본인확인,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라)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률
보존 기간 : 5년
마)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5.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① 회원은 위와 같은 본인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나, 해지의 경우 데이터 복구요청 등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해지 후 7일간 보관되며, 7일이 지난 후 즉시 삭제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가)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각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방침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지 않는 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만일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등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하여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라.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어 수집한 경우로서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이 지정하는 희망 검진예약 기관
제공받는 목적 :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 이용, 검진 전 약품 배송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고객사명,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예약일, 검진항목, 주소, 이메일, 검진요청사항
나) 회원이 소속된 기업 보건관리자 (건강검진 관리자)
제공받는 목적 : 보건관리자의 임직원 건강관리용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회원정보[고객사명, 이름, 성별, 생년월일, 사번],
- 건강평가결과[뇌심혈관계위험도, 비만도, 체중, 키, 허리둘레, 혈압, 식전혈당,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 HDL, 니코틴, 대사증후군],
- 건강검진결과[비만도, 체중, 키, 허리둘레, 혈압, 혈액검사, 소변검사, 대변검사, 청력검사, 시력검사, 심전도, 폐기능검사, 내시경검사, 초음파검사, CT검사, MRI검사, X-ray검사]
- 감정노동평가 결과
- 직무스트레스 결과
다) 본인은 위와 같은 본인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 등이 불가능하거나 업무가 지연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회사는 고객이 별도로 동의한 경우, 고객이 동의한 바에 따라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연체, 부도, 대지급 또는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한 신용질서 문란행위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8조 제1항에 따라 동의 없이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에게 제공됩니다.
라) 그러나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등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비즈톡 카카오 알림톡 발송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결제처리(신용카드)
또한 위의 수탁업체 외에 서비스 이용 및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분석툴을 통한 로그 분석을 중단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설정해제 안내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조치
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중 중요한 데이터는 DB암호화 및 일방향 암호화 기법을 거쳐 안전하게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관리되며 이와 같은 모든 행위의 로그는 저장, 분석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 모든 센터에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방화벽 장치(UTM) 및 사설 네트워크망(VPN)을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재단 내의 모든 PC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스템(NAC) 및 보안 프로그램(V3, DRM)을 설치하여 24시간 내부 시스템으로의 접근 및 침입을 감시,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조치
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침을 수립하여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관리 ‧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조치
가. 서버실 및 차트실 등을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제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1. 가명정보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다른 개인정보처리자 간의 가명정보를 결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여 처리합니다.
③ 처리 및 보유기간 : 가명정보의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2.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
① 쿠키란?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가.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설정 등을 저장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빠른 웹 환경을 지원하며,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합니다.
나. 회사는 쿠키를 통해 서비스의 방문 시간, 방문 회수,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제공에 활용합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 탭]을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라.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Chrome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소속 : 법무실
직위 : 법무실장
이름 : 이정미
전화 : 02)3702-9015
FAX : 02)3702-9100
E-mail : jmlee47@kmi.or.kr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소속 : 법무팀
직위 : 법무팀장
이름 : 정수승
전화 : 02)3702-9008
FAX : 02)3702-9100
E-mail : ssjeong@kmi.or.kr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다.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본 방침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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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진 결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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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진 결과 비교
LDL콜레스트롤(LDL-Chol)
최대 3개의 검진 결과에 대한 내역입니다.
검진 결과의 임상참고치는 검진 기관별 분석 방법의 차이로 임상참고치의 범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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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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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WITH KMI 서비스에 회원가입 및 검진예약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 및 검진예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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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이 아닌 경우 임직원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임직원/가족(지인)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회사보관결과자료 대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함임)